노하우잇 » [역대 할인 이벤트] 자기소개서 첨삭 업체 탑티어 30% 할인

[역대 할인 이벤트] 자기소개서 첨삭 업체 탑티어 30% 할인

[역대 할인 이벤트] 자기소개서 첨삭 업체 탑티어 30% 할인

탑티어는 10여년이 넘도록 자기소개서를 첨삭해오던 업체입니다.
취업과 입시에서 꽤나 유명한 첨삭 업체이죠.

첨삭과 대필을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참 많은 것 같은데, 둘 다 합격을 위해 하는 행위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첨삭은 합법이고 대필은 불법이죠. 어딘가 합격하기 위한 시험문제를 남이 대신 써주는 일과 다르지 않아 대필은 불법인 것입니다.

첨삭과 대필의 차이에 대한 문헌

대필은 타인이 만들어준 나의 강점으로 또 다른 타인을 속이는 것과 같다.

[출처] 대학원 학업계획서, 대입 자소서 첨삭과 대필의 차이 / 업체 비교|작성자 CloudCotton

위 블로그에 따르면, 취업뿐만 아니라 입시에서도 대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면접 볼 때 암기한 내용이 나오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또한, 기업들도 대필자를 걸러내려 내부에서 검사를 하고 있다고 하죠.

간단하게 첨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타인이 자신의 글을 읽어 보다 가독성이 좋게 만들어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명확하게 해주는 것으로 보면 될 것같습니다.

탑티어는 믿을 만 할까?

탑티어 첨삭 서비스 유경험자로 탑티어는 장단점이 명확합니다.

  • 단점 : 반복수정 불가, 가격(23년 현재는 저렴해진 듯 합니다.), 할인이 잘 안됨\
  • 장점 : 한번 받아두면 두고두고 쓸 수 있음 (취업, 입시 둘다), 서울대출신들이 첨삭해줌

나무위키에 올라온 탑티어 설명을 보니, 시작부터 불안정하고 불확실한 첨삭 시장을 안정화하고자 시작했다고 합니다.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 첨삭을 받던 시절 먹튀가 많았어서 합격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장사하는 것이 마음에 안들었다고 하네요.

비용을 지불하면 서비스를 받는 당연한 행태와 투명한 첨삭자 공개이니 믿을 만합니다.

탑티어 이벤트의 의미는?

탑티어 초창기에 서비스를 받아본 경험으로 현재까지 단체가 아니고서야 커봐야 10% 할인만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30%할인 이벤트를 하는 건 첨삭이 필요하다면 기회인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꼭 필요하지 않다면 Pass를 해도 좋으나, 내년 입사를 준비하고 있다면 기회를 잡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관련링크

자소서첨삭 견적 페이지

탑티어 홈페이지


목차
위로 스크롤